3월 192017
 

이번에 어떤 이슈를 확인해야할 일이 있어서 macOS의 콘솔 기능을 이용할 일이 있었다.
콘솔 기능은 앱이나 시스템으로부터 수집된 로그 데이터(통합 로그, unified logging)를 보기 쉽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.
하지만 분석을 하다보면 <private>로 되어 분석에 한계가 있는 로그들이 존재한다.

콘솔 기능에 들어가면 로 숨겨져 있는 것을 확인 가능

이는 macOS 내부에 제작된 프라이버시 프로텍션 기능이 동작해서 그렇다.
하지만 이를 풀어서 확인해야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터미널을 켜서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된다.

sudo log config --mode "private_data:on"

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<private>가 없어진 상태로 출력된다.

private로 숨겨지지 않은 형태로 출력

작업이 끝나고 다시 이 기능을 활성화 해야할 경우에는 반대로 실행하면 된다.

sudo log config --mode "private_data:off"

 


 Leave a Reply

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: 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> <strike> <strong>

(required)

(required)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